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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ame Diary/▶ About Diablo

Diablo2 Ravlitzen MOD - history

by 레블리첸 2021. 7. 7.

 

 

* 심심할 때마다 업데이트하는 소환 위주 꿀수면MOD Ravlitzen의 패치 파일이 지속적으로 갱신됩니다.

 

*MOD 적용 방법

만약 data 파일을 적용하는 경우라면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파일명 뒤 버젼 식별용 테스트를 지운

다음 diablo2 폴더에 이동합니다. 참고로 덮어씌우기 전에 본래 패치 파일을 저장해두는 걸 추천한다.

그냥 파일만 바꿔치면 된다. data 폴더가 없다면 mpq master로 추출을 해줘야 되겠지만 그냥 아래에

베이스 모드를 다운받고 diablo2 폴더에 넣자.

diablo2 실행 파일 바로가기를 생성한 다음에 대상 항목에 -direct -txt를 입력하자. 참고로 띄어쓰기가

둘다 맨 앞에 있어야 하니까 대상이 잘못되었다는 등의 문구가 뜨면 띄어쓰기 오류일 거다. 귀찮으니

그냥 다음에 영상으로 깔끔하게 설명해드리겠다.

ver.1.0.0 : 베이스

data ver.1.0.0.zip
1.34MB

 

아무 것도 건드리지 않은 1.14d 버젼 디아블로2 패치 파일입니다.

ver.1.0.1 : "The blind"

Levels ver.1.0.1.txt
0.06MB

 

 

Levels.txt 파일을 열어 intensity/Red/Green/Blue 값에 255를 입력하여 맵의 전체 밝기를 높여주고

LOSdraw에 1을 줘서 벽 너머의 물체를 볼 수 있도록 조정했다. 문제가 있을 시에 변경할 예정이다.

적용하고자 한다면 파일을 다운받고 diablo2 폴더 안의 data\global\excel 폴더 안에 덮어씌우면 끝.

1~109번, 111~138까지 입력되었다. 사실상 전부 씌운 셈.

ver.1.0.2 : "Follow Me"

skills ver.1.0.2.txt
0.17MB

 

 

skills.txt 파일을 열어 nocostinstate값에 1을 입력하면 네크로맨서 소환수들이 술자를 따라다니다

거리가 너무 멀어지면 증발해버리는 문제점을 완화시킬 수 있다. 진짜인지 잘 모르겠지만 그렇다

하니까 민간요법이라 생각하고 조치해봤다. 적용된 소환수 타입은 이하와 같다.

 

 

No. IDX 소환수명 Name
1 29 디코이 Dopplezon
2 33 발키리 Valkyrie
3 71 레이즈 스켈레톤 Raise Skeleton
4 76 클레이 골렘 Clay Golem
5 81 스켈레톤 메이지 Raise Skeletal Mage
6 86 블러드 골렘 BloodGolem
7 91 아이언 골렘 IronGolem
8 95 파이어 골렘 FireGolem
9 96 리바이브 Revive
10 151 그림 워드 Grim Ward
11 223 포이즌 크리퍼 Plague Poppy
12 227 오크 세이지 Oak Sage
13 228 스피리트 울프 Summon Spirit Wolf
14 232 캐리언 바인 Cycle of Life
15 237 하트 오브 울버린 Heart of Wolverine
16 238 다이어 울프 Summon Fenris
17 242 캐리언 바인 Vines
18 247 스피리트 오브 바브 Spirit of Barbs
19 248 그리즐리 Summon Grizzly
20 269 쉐도우 워리어 Shadow Warrior
21 280 쉐도우 마스터 Shadow Master

 

 

ver.1.0.3 : "Freedom-A"

skills ver.1.0.3.txt
0.17MB

 

 

마을 내에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을 해제하고 변신 중에도 스킬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했다.

skills.txt에서 원하는 항목의 InTown 열에 1값을 주면 된다. 일단 괜히 건드렸다가 오류라도 터진다면

열받으니까 일부만 변경해두고 향후 점진적으로 개선해나가는 방향으로 추진. 이 건은 A(Alpha)라는

형식 번호를 부여하기로 한다.

이번 차수에서 지정받는 스킬들을 아래와 같다.

 

 

 

직업군 소서러 직업군 네크로맨서
No. IDX 스킬명 Name No. IDX 스킬명 Name
1 37 파이어 볼트 Fire Bolt 1 68 티스 teeth
2 39 차지드 볼트 Charged Bolt 2 74 포이즌 대거 Poison Dagger
3 40 아이스 볼트 Ice Bolt 3 79 본 월 Bone Wall
4 42 인페르노 Inferno 4 85 본 스피어 Bone Spear
5 43 스태틱 필드 Static Field 5 94 본 스피리트 Bone Spirit
7 45 프로스트 노바 Frost Nova 직업군 바바리안
8 46 아이스 블래스트 Ice Blast No. IDX 스킬명 Name
9 47 블레이즈 Blaze 1 133 리프 Leap
10 48 파이어 볼트 Fire Ball 2 139 샤우트 Shout
11 49 노바 Nova 3 144 리프 어택 Leap Attack
12 50 라이트닝 Lightning 4 147 배틀 크라이 Battle Cry
14 52 파이어 월 Fire Wall 5 150 배틀 오더스 Battle Orders
16 54 체인 라이트닝 Chain Lightning 6 153 버서크 Berserk
17 55 텔레포트 Teleport 7 155 워 크라이 War Cry
18 56 글레이셜 스파이크 Glacial Spike 8 156 배틀 커맨드 Battle Command
19 57 메테오 Meteor 직업군 팔라딘
20 58 썬더 스톰 Thunder Storm No. IDX 스킬명 Name
22 60 블리자드 Blizzard 1 102 홀리 볼트 Holy Bolt
23 63 하이드라 Hydra 2 108 차지 Charge
24 65 프로즌 오브 Frozen Orb 3 122 피스트 오브 더 헤븐 Fist of the Heavens

 

 

ver.1.0.4 : "ZnH-A"

skills ver.1.0.4.txt
0.17MB

 

 

드루이드의 워울프나 워베어 스킬을 사용하거나 룬워드의 효과로 변신한 상태에서 케릭터의

스킬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설정이다. 가장 팅길 확률이 높은 항목인 탓으로

Freedom 프로젝트처럼 차수를 늘려가면서 점진적으로 대상 스킬을 늘려가는 방향으로 한다.

우선적으로 적용되는 스킬들은 일단 드루이드의 스킬들만을 대상으로 한다.

 

 

직업군 드루이드
No. IDX 스킬명 Name
1 226 파이어 스톰 Firestorm
2 230 몰튼 보울더 Molten Boulder
3 231 아틱 블라스트 Arctic Blast
4 235 피셔 eruption
5 236 사이클론 아머 Cyclone Armor
7 241 트위스터 Twister
8 245 볼케이노 Volcano
9 246 토네이도 Tornado
10 250 아마게돈 Armageddon
11 251 허리케인 Hurricane

 

 

ver.1.1.4 : "Limit Break"

skills ver.1.1.4.txt
0.17MB

 

 

기본적으로 스킬 포인트를 이용해서는 스킬을 최대 20레벨까지만 올릴 수 있다. 근데 귀찮으니까 그런

제약따위 걷어버리고 스킬 포인트가 허락되는 한 원할 때까지 찍을 수 있게 제한을 어느 정도 풀어봤다.

모든 스킬들의 레벨 제한을 20에서 50으로 바꾼다. 해당 항목 열 maxlvl 값을 기존 20에서 50으로 살짝

변경하는 간단한 작업이다. 노가다라서 그렇지.

7번부터 156번, 222번부터 281번까지 모든 직업군의 액티브/패시브 스킬을 대상으로 한다.

ver.1.2.4 : "Companion"

difficultylevels ver.1.2.4.txt
0.00MB

 

 

나와 전장을 함께 헤쳐나가는 소중한 동료인 용병에게는 사실 몇가지의 제약들이 걸려있는데 그건 바로

보스 몬스터들에게는 일정 비율 이상의 데미지를 입히지 못한다는 것이다.

이를 고치기 이해 difficultylevels.txt를 가져와 HireableBossDamagePercent 값을 수정해주자. 기본값은

노말, 나이트메어, 헬이 각각 50, 35, 25인데 그냥 깔쌈하게 100으로 맞춰줬다.

ver.1.2.5 : "Warm and Cool"

difficultylevels ver.1.2.5.txt
0.00MB

 

 

게임이 쉬우면 재미가 없다는 말이 있지만 뒤지면 빡쳐서 하기 싫어진다. difficultylevels.txt에서 난이도

상승마다 받게 되는 속성 패널티를 조금 완화해주기로 한다. 원래 수치는 0, -40, -100 이었지만 죽으면

빡치니까 20, 0, -40 으로 변경한다. 게임이 조금 더 수면제에 가까워진다.

 

 

 

ver.2.2.5 : "The Revival"

skills ver.2.2.5.txt
0.17MB

 

 

리바이브라는 네크로맨서의 소환 스킬은 죽은 적을 되살리는 것으로 주로 유투브에서 조폭 네크라면서

어그로 끄는 양반들의 주요 밥줄이 되는 녀석인데 난 이게 별로 마음에 안 들었다. 왜냐면 던전앤파이터

정령 소환수마냥 일정 시간이 지나면 퇴근해버리기 때문이다. 나는 계약 소환수들처럼 영구적으로 함께

싸우는 동료가 필요했다. 관리 안 해도 되서..

그러니 리바이브의 지속 시간을 제거했다. skills.txt에서 96번 리바이브 항목을 찾아 param3 항목을 완전

깔끔하게 지워준다. 참고로 4500=180초라는 것을 기억해두면 좋다.

 

 

 

ver.3.2.5 : "Animals"

skills ver.3.2.5.txt
0.17MB
pettype ver.3.2.5.txt
0.00MB

 

※ 주의! 이 버젼을 적용할 시 아이언 골렘이 재접속 시 증발한다.

 

 

 

소환드루는 소환수들의 개체수가 적다는 슬픔을 조폭네크는 골렘을 한 기만 운용할 수 있다는 슬픔을 각각

안고 있다. 굳이 그래야 할까? 까짓 거 그런 제한을 해제해버렸다. 일단 pettype.txt를 열고 spiritwolf와 아래

fenris, grizzly 항목들의 group을 제거해준다. 나중에 포이즌 크리퍼 등등도 여러 마리 소환할 수 있게 한 번

만져봐야겠지만 지금은 귀찮고 실험이 필요하니 넘어간다.

그 다음 마우스 우클릭으로 '가로 행 추가'를 눌러서 열을 3개 추가하고 pet type 이름에 골렘 이름을 넣는다.

기왕이면 헷갈리지 않게 기존 name을 사용하자. BloodGolem, IronGolem, FireGolem으로 입력하고 상단의

기본 Golem과 동일한 값들을 넣어준다. 귀찮으면 그냥 다운받자.

위와 같은 방식으로 totem도 2개 늘려주자. 얘네는 드루이드가 소환하는 정령류가 되고 vine도 2개 추가하면

크리퍼류가 될 것이다. 이제 저장한 뒤 skills.txt 파일을 가져오고 각 스킬들의 pettype 열에다 pettype.txt에서

추가했던 저마다의 이름을 넣으면 된다. 까짓 거 어쌔신의 쉐도우 마스터와 쉐도우 워리어는 직접 해보자.

라곤 해도 이미 내가 했다. 작동 여부를 살펴봐야겠지만 말이다. 여기까진 서비스 정신으로 나름 순차적으로

정리해서 올려줬지만 이제부턴 얄짤 없다. 소환 개체수에 변화가 오는 경우 대숫자가 올라가고, 각 소환수 별

능력치가 바뀌면 중숫자, 그 외 시스템이나 편의성은 소숫자가 올라간다.

 

 

ver.3.3.5 : "Ithilien"

excel ver.3.3.5.zip
0.00MB
ui ver.3.3.5.zip
0.18MB
local ver,3.3.5.zip
0.19MB

 

 

 

 

 

용병의 착용 가능한 아이템 수를 늘리고 보시다시피 인벤토리를 엄청 늘려줬고

덤으로 호라드릭 큐브의 용량도 대폭 증가시켜주었다. 참고로 내가 개발하지는

않았다. 모 카페의 모더 '이실리엔'님이 배포해주신 것으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버젼명은 이실리엔으로 칭한다. 덧글을 보니 문제는 좀 있긴 한 것 같던데

꼬우면.. 아시죠?

 

 

 

ver.3.2.6 : "Emergency01"

pettype ver.3.2.6.txt
0.00MB
skills ver.3.2.6.txt
0.17MB

 

골렘, 쉐도우 마스터 계열 소환 에러를 수정했다.

 

 

 

ver.3.2.7 : "Prepared for the trip"

cubemain ver.3.2.7.txt
0.03MB
UniqueItems ver.3.2.7.txt
0.07MB
charstats ver.3.2.7.txt
0.00MB

 

 

 

시작 아이템으로 호라드릭 큐브, 식별책, 식별 스크롤, 포탈책을 제공하도록 바꿨고

식별 스크롤을 호라드릭 큐브에 넣고 조합하면 유니크 아이템인 담쟁이를 지급한다.

모든 캐릭터들의 기본 이동 속도를 높이고 렙업할 시 스탯 포인트 총 15를 제공하며

달릴 때 스태미나 소모율을 감소시켰다. 그리고 모든 직업이 포이즌 크리퍼 스킬을

가지고 게임을 시작한다.

참고로 드루이드의 경우 기본 아이템에 +1 포이즌 크리퍼가 붙는다.

 

ver.3.2.8 : "Emergency02"

 

data ver.3.2.8.zip
1.77MB

 

 

 

창고를 전부 넓혔고 3.2.7에서 '담쟁이'에 붙어있던 레벨 제한 문제를 해소했다.

빡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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