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d2excel에서 skill.txt를 불러오는 것부터 시작하자.
1.0.1에서는 기본적으로 맵핵을 킨 것처럼 시야가 환히 밝아지도록 변경을 해서 갑자기
몬스터랑 맞닥뜨려 비명횡사를 당하는 일이 없도록 난이도를 급격히 떨어뜨렸다. 괜히
게임의 긴장감을 떨어뜨린다는 말이 많긴 한데 개인적으로 난 이 게임을 힐링 목적으로
나의 입맛에 맞게 개조하는 거니까 개의치 않는다.
ver.1.0.1 -> ver.1.0.2
- 소환수 낙오 방지 (시스템적인 수정)
아무튼 그 다음으로는 가장 중요하다고도 볼 수가 있는데 《디아블로2》에서 소환수들을
이끌면서 달리다가 어느샌가 소환수들이 벽에 끼이거나 따라오지 못하여 낙오되어서는
곧 증발해버리는 현상이 있었는데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 소환수와 술자와의 간격이 꽤
벌어졌을 때 당겨오도록 변경했다.
방법은 간단하다. 소환 스킬을 찾아간 다음에 해당 열에서 nocostinstate에 1값을 주기만 하면 된다.
각 직업별 소환수와 영문명 및 스킬 번호를 적어두었으니 따라가거나 참조하도록 하자.
① 아마존
1) 디코이(dopplezon, 29번)
사실 개인적으로 아마존은 육성해본 적이 없어서 디코이가 어떤 스킬인지 모르겠지만 한번 줘봤다.
시작부터 영문명이 스킬 이름과 달리 dopplezon, 아마도 도플갱어와 아마존의 합성어인 것 같은데
게임 내 스킬명과 매칭이 안 되어 내가 제대로 찾아서 수정하는 게 맞나 걱정이 들더라.
2) 발키리(Valkyrie, 33번)
기본적으로 1이 되어 있다. 룬워드 '평화'로 소환했을 때 자꾸만 사라져버리는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이것과는 연관이 없고, 발키리 스킬 자체를 갖고 있지 않으면 어쩔 수가 없는
모양이라 아쉽다.
② 네크로맨서
1) 레이즈 스켈레톤(Raise Skeleton, 71번)
2) 클레이 골렘(Clay Golem, 76번)
3) 레이즈 스켈레톤 메이지(Raise Skeletal Mage, 81번)
4) 블러드 골렘(BloodGolem, 86번)
5) 아이언 골렘(IronGolem, 91번)
6) 파이어 골렘(FireGolem, 95번)
7) 리바이브(Revive, 96번)
③ 드루이드
1) 포이즌 크리퍼(Plague Poppy, 223번)
마찬가지로 스킬명과 완전히 달라서 순간 벙쪘다. 부디 헷갈리지 말자. 바인 계통의 소환수
전체가 스킬명과 영문명이 다르더라.
2) 오크 세이지(Oak Sage, 227번)
3) 스프리트 울프(Summon Spirit Wolf, 228번)
4) 캐리언 바인(Cycle of Life, 232번)
5) 하트 오브 울버린(Heart of Wolverine, 237번)
6) 다이어 울프(Summon Fenris, 238번)
7) 솔라 크리퍼(Vines, 242번)
8) 스피리트 오브 바브(Spirit of Barbs, 247번)
9) 그리즐리(Summon Grizzly, 248번)
ver.1.0.2 -> ver.2.0.2
- 리바이브 소환수 지속 시간 제거 (소환스킬 개변)
여러 소환수를 부리는 '조폭네크'의 필수 스킬로 적 몬스터를 되살려 아군으로 부리는 스킬인데
지속 시간이 짧아서 애용하는 기술은 아니었다. 그래서 내 입맛에 맞게 지속 시간을 제거해줬다.
손쉽게 대군을 유지할 수 있게 될듯. 소환수 개체는 플레이를 직접 해보고 훗날 조정을 할 예정.
방법은 매우 심플하다.
이미 위에서 리바이브 스킬의 번호를 알고 있으니 해당 행을 찾아간 다음에 해당 열에서
param3에 있는 4500을 아예 지워버리면 된다. 0으로 만들라는 뜻이 아니라 그냥 공백을
만들면 된다. 4500은 180초를 가리키는 것이니 지속 시간 관련하여 스킬을 만질 때 참고
해두도록 하자.
그렇게 하면 위 이미지처럼 스킬 설명란에서 지속 시간 설명이 아예 지워진 것을 볼 수 있다.
개꿀인 부분이다.
ver.2.0.2 -> ver.2.1.2
- 스킬 레벨 제한 변경 20->50 (전체적인 스킬 밸런싱)
《디아블로2》에서는 기본적으로 모든 스킬을 레벨 20까지 스킬 포인트를 분배하여 찍을 수
있고 그 이상으로 올리기 위해서는 아이템에 붙어있는 옵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만 했다.
그런데 더 강해지고 싶다. 스킬 포인트가 부족하면 채우면 되겠지. 까짓거 스킬 레벨 제한을
제거해버렸다.
스킬이 시작되는 7번 부분 행에서 maxlvl 열에 있는 20을 50으로 숫자만 바꿔주면 끝난다.
귀찮으면 매크로를 사용해도 좋지만 간혹 공백인 부분까지 채워질 수 있으니 조심을 하자.
어쨌든 이렇게 대략적으로 수정을 더했다.
'■ Game Diary > ▶ About Diablo'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ablo2 Ravlitzen MOD ver.3.2.5 (0) | 2021.07.08 |
---|---|
Diablo2 Ravlitzen MOD - history (3) | 2021.07.07 |
Diablo2 Ravlitzen MOD ver.1.0.1 (0) | 2021.02.04 |
디아블로2 1.13d 패치 파일 (0) | 2020.07.08 |
디아블로2 20주년 기념일입니다 (0) | 2020.0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