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심할 때마다 업데이트하는 소환 위주 꿀수면MOD Ravlitzen의 패치 파일이 지속적으로 갱신됩니다.
*MOD 적용 방법
만약 data 파일을 적용하는 경우라면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파일명 뒤 버젼 식별용 테스트를 지운
다음 diablo2 폴더에 이동합니다. 참고로 덮어씌우기 전에 본래 패치 파일을 저장해두는 걸 추천한다.
그냥 파일만 바꿔치면 된다. data 폴더가 없다면 mpq master로 추출을 해줘야 되겠지만 그냥 아래에
베이스 모드를 다운받고 diablo2 폴더에 넣자.
diablo2 실행 파일 바로가기를 생성한 다음에 대상 항목에 -direct -txt를 입력하자. 참고로 띄어쓰기가
둘다 맨 앞에 있어야 하니까 대상이 잘못되었다는 등의 문구가 뜨면 띄어쓰기 오류일 거다. 귀찮으니
그냥 다음에 영상으로 깔끔하게 설명해드리겠다.
ver.1.0.0 : 베이스
아무 것도 건드리지 않은 1.14d 버젼 디아블로2 패치 파일입니다.
ver.1.0.1 : "The blind"
Levels.txt 파일을 열어 intensity/Red/Green/Blue 값에 255를 입력하여 맵의 전체 밝기를 높여주고
LOSdraw에 1을 줘서 벽 너머의 물체를 볼 수 있도록 조정했다. 문제가 있을 시에 변경할 예정이다.
적용하고자 한다면 파일을 다운받고 diablo2 폴더 안의 data\global\excel 폴더 안에 덮어씌우면 끝.
1~109번, 111~138까지 입력되었다. 사실상 전부 씌운 셈.
ver.1.0.2 : "Follow Me"
skills.txt 파일을 열어 nocostinstate값에 1을 입력하면 네크로맨서 소환수들이 술자를 따라다니다
거리가 너무 멀어지면 증발해버리는 문제점을 완화시킬 수 있다. 진짜인지 잘 모르겠지만 그렇다
하니까 민간요법이라 생각하고 조치해봤다. 적용된 소환수 타입은 이하와 같다.
No. | IDX | 소환수명 | Name |
1 | 29 | 디코이 | Dopplezon |
2 | 33 | 발키리 | Valkyrie |
3 | 71 | 레이즈 스켈레톤 | Raise Skeleton |
4 | 76 | 클레이 골렘 | Clay Golem |
5 | 81 | 스켈레톤 메이지 | Raise Skeletal Mage |
6 | 86 | 블러드 골렘 | BloodGolem |
7 | 91 | 아이언 골렘 | IronGolem |
8 | 95 | 파이어 골렘 | FireGolem |
9 | 96 | 리바이브 | Revive |
10 | 151 | 그림 워드 | Grim Ward |
11 | 223 | 포이즌 크리퍼 | Plague Poppy |
12 | 227 | 오크 세이지 | Oak Sage |
13 | 228 | 스피리트 울프 | Summon Spirit Wolf |
14 | 232 | 캐리언 바인 | Cycle of Life |
15 | 237 | 하트 오브 울버린 | Heart of Wolverine |
16 | 238 | 다이어 울프 | Summon Fenris |
17 | 242 | 캐리언 바인 | Vines |
18 | 247 | 스피리트 오브 바브 | Spirit of Barbs |
19 | 248 | 그리즐리 | Summon Grizzly |
20 | 269 | 쉐도우 워리어 | Shadow Warrior |
21 | 280 | 쉐도우 마스터 | Shadow Master |
ver.1.0.3 : "Freedom-A"
마을 내에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을 해제하고 변신 중에도 스킬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했다.
skills.txt에서 원하는 항목의 InTown 열에 1값을 주면 된다. 일단 괜히 건드렸다가 오류라도 터진다면
열받으니까 일부만 변경해두고 향후 점진적으로 개선해나가는 방향으로 추진. 이 건은 A(Alpha)라는
형식 번호를 부여하기로 한다.
이번 차수에서 지정받는 스킬들을 아래와 같다.
직업군 | 소서러 | 직업군 | 네크로맨서 | ||||
No. | IDX | 스킬명 | Name | No. | IDX | 스킬명 | Name |
1 | 37 | 파이어 볼트 | Fire Bolt | 1 | 68 | 티스 | teeth |
2 | 39 | 차지드 볼트 | Charged Bolt | 2 | 74 | 포이즌 대거 | Poison Dagger |
3 | 40 | 아이스 볼트 | Ice Bolt | 3 | 79 | 본 월 | Bone Wall |
4 | 42 | 인페르노 | Inferno | 4 | 85 | 본 스피어 | Bone Spear |
5 | 43 | 스태틱 필드 | Static Field | 5 | 94 | 본 스피리트 | Bone Spirit |
7 | 45 | 프로스트 노바 | Frost Nova | 직업군 | 바바리안 | ||
8 | 46 | 아이스 블래스트 | Ice Blast | No. | IDX | 스킬명 | Name |
9 | 47 | 블레이즈 | Blaze | 1 | 133 | 리프 | Leap |
10 | 48 | 파이어 볼트 | Fire Ball | 2 | 139 | 샤우트 | Shout |
11 | 49 | 노바 | Nova | 3 | 144 | 리프 어택 | Leap Attack |
12 | 50 | 라이트닝 | Lightning | 4 | 147 | 배틀 크라이 | Battle Cry |
14 | 52 | 파이어 월 | Fire Wall | 5 | 150 | 배틀 오더스 | Battle Orders |
16 | 54 | 체인 라이트닝 | Chain Lightning | 6 | 153 | 버서크 | Berserk |
17 | 55 | 텔레포트 | Teleport | 7 | 155 | 워 크라이 | War Cry |
18 | 56 | 글레이셜 스파이크 | Glacial Spike | 8 | 156 | 배틀 커맨드 | Battle Command |
19 | 57 | 메테오 | Meteor | 직업군 | 팔라딘 | ||
20 | 58 | 썬더 스톰 | Thunder Storm | No. | IDX | 스킬명 | Name |
22 | 60 | 블리자드 | Blizzard | 1 | 102 | 홀리 볼트 | Holy Bolt |
23 | 63 | 하이드라 | Hydra | 2 | 108 | 차지 | Charge |
24 | 65 | 프로즌 오브 | Frozen Orb | 3 | 122 | 피스트 오브 더 헤븐 | Fist of the Heavens |
ver.1.0.4 : "ZnH-A"
드루이드의 워울프나 워베어 스킬을 사용하거나 룬워드의 효과로 변신한 상태에서 케릭터의
스킬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설정이다. 가장 팅길 확률이 높은 항목인 탓으로
Freedom 프로젝트처럼 차수를 늘려가면서 점진적으로 대상 스킬을 늘려가는 방향으로 한다.
우선적으로 적용되는 스킬들은 일단 드루이드의 스킬들만을 대상으로 한다.
직업군 | 드루이드 | ||
No. | IDX | 스킬명 | Name |
1 | 226 | 파이어 스톰 | Firestorm |
2 | 230 | 몰튼 보울더 | Molten Boulder |
3 | 231 | 아틱 블라스트 | Arctic Blast |
4 | 235 | 피셔 | eruption |
5 | 236 | 사이클론 아머 | Cyclone Armor |
7 | 241 | 트위스터 | Twister |
8 | 245 | 볼케이노 | Volcano |
9 | 246 | 토네이도 | Tornado |
10 | 250 | 아마게돈 | Armageddon |
11 | 251 | 허리케인 | Hurricane |
ver.1.1.4 : "Limit Break"
기본적으로 스킬 포인트를 이용해서는 스킬을 최대 20레벨까지만 올릴 수 있다. 근데 귀찮으니까 그런
제약따위 걷어버리고 스킬 포인트가 허락되는 한 원할 때까지 찍을 수 있게 제한을 어느 정도 풀어봤다.
모든 스킬들의 레벨 제한을 20에서 50으로 바꾼다. 해당 항목 열 maxlvl 값을 기존 20에서 50으로 살짝
변경하는 간단한 작업이다. 노가다라서 그렇지.
7번부터 156번, 222번부터 281번까지 모든 직업군의 액티브/패시브 스킬을 대상으로 한다.
ver.1.2.4 : "Companion"
나와 전장을 함께 헤쳐나가는 소중한 동료인 용병에게는 사실 몇가지의 제약들이 걸려있는데 그건 바로
보스 몬스터들에게는 일정 비율 이상의 데미지를 입히지 못한다는 것이다.
이를 고치기 이해 difficultylevels.txt를 가져와 HireableBossDamagePercent 값을 수정해주자. 기본값은
노말, 나이트메어, 헬이 각각 50, 35, 25인데 그냥 깔쌈하게 100으로 맞춰줬다.
ver.1.2.5 : "Warm and Cool"
게임이 쉬우면 재미가 없다는 말이 있지만 뒤지면 빡쳐서 하기 싫어진다. difficultylevels.txt에서 난이도
상승마다 받게 되는 속성 패널티를 조금 완화해주기로 한다. 원래 수치는 0, -40, -100 이었지만 죽으면
빡치니까 20, 0, -40 으로 변경한다. 게임이 조금 더 수면제에 가까워진다.
ver.2.2.5 : "The Revival"
리바이브라는 네크로맨서의 소환 스킬은 죽은 적을 되살리는 것으로 주로 유투브에서 조폭 네크라면서
어그로 끄는 양반들의 주요 밥줄이 되는 녀석인데 난 이게 별로 마음에 안 들었다. 왜냐면 던전앤파이터
정령 소환수마냥 일정 시간이 지나면 퇴근해버리기 때문이다. 나는 계약 소환수들처럼 영구적으로 함께
싸우는 동료가 필요했다. 관리 안 해도 되서..
그러니 리바이브의 지속 시간을 제거했다. skills.txt에서 96번 리바이브 항목을 찾아 param3 항목을 완전
깔끔하게 지워준다. 참고로 4500=180초라는 것을 기억해두면 좋다.
ver.3.2.5 : "Animals"
※ 주의! 이 버젼을 적용할 시 아이언 골렘이 재접속 시 증발한다.
소환드루는 소환수들의 개체수가 적다는 슬픔을 조폭네크는 골렘을 한 기만 운용할 수 있다는 슬픔을 각각
안고 있다. 굳이 그래야 할까? 까짓 거 그런 제한을 해제해버렸다. 일단 pettype.txt를 열고 spiritwolf와 아래
fenris, grizzly 항목들의 group을 제거해준다. 나중에 포이즌 크리퍼 등등도 여러 마리 소환할 수 있게 한 번
만져봐야겠지만 지금은 귀찮고 실험이 필요하니 넘어간다.
그 다음 마우스 우클릭으로 '가로 행 추가'를 눌러서 열을 3개 추가하고 pet type 이름에 골렘 이름을 넣는다.
기왕이면 헷갈리지 않게 기존 name을 사용하자. BloodGolem, IronGolem, FireGolem으로 입력하고 상단의
기본 Golem과 동일한 값들을 넣어준다. 귀찮으면 그냥 다운받자.
위와 같은 방식으로 totem도 2개 늘려주자. 얘네는 드루이드가 소환하는 정령류가 되고 vine도 2개 추가하면
크리퍼류가 될 것이다. 이제 저장한 뒤 skills.txt 파일을 가져오고 각 스킬들의 pettype 열에다 pettype.txt에서
추가했던 저마다의 이름을 넣으면 된다. 까짓 거 어쌔신의 쉐도우 마스터와 쉐도우 워리어는 직접 해보자.
라곤 해도 이미 내가 했다. 작동 여부를 살펴봐야겠지만 말이다. 여기까진 서비스 정신으로 나름 순차적으로
정리해서 올려줬지만 이제부턴 얄짤 없다. 소환 개체수에 변화가 오는 경우 대숫자가 올라가고, 각 소환수 별
능력치가 바뀌면 중숫자, 그 외 시스템이나 편의성은 소숫자가 올라간다.
ver.3.3.5 : "Ithilien"
용병의 착용 가능한 아이템 수를 늘리고 보시다시피 인벤토리를 엄청 늘려줬고
덤으로 호라드릭 큐브의 용량도 대폭 증가시켜주었다. 참고로 내가 개발하지는
않았다. 모 카페의 모더 '이실리엔'님이 배포해주신 것으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버젼명은 이실리엔으로 칭한다. 덧글을 보니 문제는 좀 있긴 한 것 같던데
꼬우면.. 아시죠?
ver.3.2.6 : "Emergency01"
골렘, 쉐도우 마스터 계열 소환 에러를 수정했다.
ver.3.2.7 : "Prepared for the trip"
시작 아이템으로 호라드릭 큐브, 식별책, 식별 스크롤, 포탈책을 제공하도록 바꿨고
식별 스크롤을 호라드릭 큐브에 넣고 조합하면 유니크 아이템인 담쟁이를 지급한다.
모든 캐릭터들의 기본 이동 속도를 높이고 렙업할 시 스탯 포인트 총 15를 제공하며
달릴 때 스태미나 소모율을 감소시켰다. 그리고 모든 직업이 포이즌 크리퍼 스킬을
가지고 게임을 시작한다.
참고로 드루이드의 경우 기본 아이템에 +1 포이즌 크리퍼가 붙는다.
ver.3.2.8 : "Emergency02"
창고를 전부 넓혔고 3.2.7에서 '담쟁이'에 붙어있던 레벨 제한 문제를 해소했다.
빡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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