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Game Diary/▶ About Diablo

Diablo2 Ravlitzen MOD ver.3.2.7

by 레블리첸 2021. 7. 11.

 

 

 

 

왜 갑자기 또 "이실리엔 ver.3.3.5"에서 "3.2.7"로 다운그레이드 되었는지 의문일 수도 있다.

이실리엔을 적용해 인벤토리가 넓어지면 '시작 아이템 지급'에 문제가 있는 게 확인이 됐다.

현재 내 능력으로는 고칠 수가 없어서 울며 겨자먹기로 일단 취소했다. 그렇지만 뭐 그래도

좋다 하시는 분은 히스토리에 가서 다운 받아 적용하면 된다. 어려운 일도 아니고 해당되는

패치 파일은 아직까진 안 겹치니깐.

일단

ver.3.2.6 : "Emergancy01"

pettype ver.3.2.6.txt
0.00MB
skills ver.3.2.6.txt
0.17MB

 

 

 

 

 

 

ver.3.2.5 패치에서 골렘들을 전부 개별적으로 소환할 수 있게 했는데 그후 아이언 골레이

게임을 나갔다가 들어오면 증발해버리는 치명적인 오류가 발견되었다. 그냥 그런 놈이라

생각하고 감안하고 사용하려고 했는데 마침 해외 연구 포럼을 찾아보니 해결법이 있더군.

답은 간단했다. 내가 취한 방법은 클레이 골렘을 기존의 golem행과 연결을 해둔 상태에서

pettype에 3개의 행을 추가해 각각 블러드 골렘, 아이언 골렘, 파이어 골렘을 연결해주는

방식이었다. 그리고 아마 새로이 개설한 아이언 골렘 행이 말썽을 일으킨 셈이었다.

이에, 기존 아이언 골렘 스킬을 기존의 golem 행과 연결하고 Clay Golem을 새로운 골렘

행과 연결하는 방식을 취하는 것이 해결책이더라. 이게 뭔 소리야 싶겠지만 나를 따라서

모드를 만져본 사람이라면 '아하 그렇군'하고 캐치할 수 있을 거다.

이거로 끝내긴 아까워서 기왕 skills.txt 열어 손본 김에, '쉐도우 마스터'와 '쉐도우 워리어'

동시 소환 시 팅기는 문제를 살짝 고쳤다. 각 스킬 행의 aitype 값을 지워주면 된다더라고.

시험해보진 않아서 모르겠다.

ver.3.2.7 : "Prepared for the trip"

UniqueItems ver.3.2.7.txt
0.07MB
cubemain ver.3.2.7.txt
0.03MB
charstats ver.3.2.7.txt
0.00MB

 

 

 

 

 

시작할 때 캐릭터의 기본값 같은 것도 바꿔봤다. 이제 게임 시작 시 포탈 스크롤, 식별 스크롤의

대신에 포탈책, 식별책을 가지고 게임을 시작하며 초기부터 호라드릭 큐브를 제공한다. 여기에

든 직업들은 '포이즌 크리퍼' 스킬을 기본적으로 가진다. 덧붙이자면 드루이드는 기본적으로

포이즌 크리퍼+1 옵션이 붙은 기본 아이템을 부여 받는다.

그리고 레벨업 시 스탯 포인트는 화끈하게 15를 제공 받는다. 달릴 때 스태미나 소모율을 겁나

줄이고 캐릭터의 기본 이동속도를 높여줬다. 게임 시작하면 시작 아이템으로 식별 스크롤 1개

역시 보일텐데 이걸 호라드릭 큐브에 넣고 조합하면 '담쟁이'라는 유니크 아이템이 된다. 일단

스몰차암 형태인데 드루이드의 경우에만 레벨 제한이 사라지는 버그가 있고 고치려고 머리를

싸맸는데 안 되더라. 일단은 현 상태로 릴리즈한다.

그럼 이제 How to 를 전수해야겠지. 일단 charastats.txt를 뜯어 고쳐보자.

ⓘ 전체 행 중 6번을 제외한 item3, 4, 5 열에 있는 isc, tsc 을 ibk, tbk로 수정

원래 게임 시작할 때 주는 식별 스크롤, 포탈 스크롤의 코드 isc와 tsc를 식별책 ibk 코드값과

포탈책 코드값 tbk로 바꿔주는 일이다.

② item6에 box를 입력하고 item7에 isc를 입력, itemcount6, 7에 1 입력

그렇다. 코드명 box가 호라드릭 큐브다. item7에 isc 코드값을 넣었으니까 당연히 호라드릭

큐브와 식별 스크롤을 가지고 시작하게 되겠지. item count6과 7번에 각 1을 넣어줘야 한다.

아이템 갯수니까 당연하겠지.

③ RunVelocity, RunDrain, StatPerLevel을 입맛대로 조절한다.

각각 달리기 속도, 스태미나 소모율, 스탯 포인트를 나타낸다. 달리기 속도는 높을수록 겁나

빨라지는데 12 정도가 적당하더군. 스태미나 소모율은 낮을수록 효율이 좋아져 5로 바꿨다.

StatPerLevel 값은 화끈하게 15를 줬다. 내 마음이다.

④ Skill10에 Plague Poppy를 넣는다.

그럼 이제 모든 캐릭터들이 기본적으로 '포이즌 크리퍼' 스킬을 가지고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이게 초반 op 스킬이거든.

⑤ Uniqueitems.txt를 열고 행을 추가한다.

Name에 IVY를 입력하고 version에 0, enabled에 1, rarity에 3, lvl 50, code에는 cm1을 넣는다.

*type에는 Charm, prop1에는 oskill, param1에 Plague Poppy, min1, max1에 각각 3일 넣는다.

마지막으로 eol에 0을 입력해주면 'IVY'라는 이름의 유니크 아이템이 완성!

⑥ TBL을 편집해 'IVY'를 '담쟁이'로 수정한다.

TBL 편집기를 열고 IVY를 추가한 다음에 '담쟁이'를 입력하고 저장하면 끝이다. 누구나 할 수

있지?

⑦ cubemain.txt를 열고 IVY를 추가한다.

enabled에 1, version에 0, numinput에 1을 넣는다. numinput은 넣을 아이템 가짓수를 말한다.

input1에 isc (식별 스크롤)을 입력한다. 그리고 output에 IVY를 입력하면, 식별 스크롤을 넣고

돌리면 담쟁이가 나온다는 뜻이다. lvl, plvl, ilvl에 99를 넣고 eol에 0을 넣으면 끝.

---

다음엔 이실리엔님의 의지를 계승해 직접 그냥 인벤토리를 확장해볼 예정이다. 쉽지 않겠구만.

 

 

 

'■ Game Diary > ▶ About Diablo'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ablo2 Ravlitzen MOD ver.3.2.9  (0) 2021.10.09
Diablo2 Ravlitzen MOD ver.3.2.8  (0) 2021.08.23
Diablo2 Ravlitzen MOD ver.3.3.5  (0) 2021.07.08
Diablo2 Ravlitzen MOD ver.3.2.5  (0) 2021.07.08
Diablo2 Ravlitzen MOD - history  (3) 2021.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