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nyReview/▶ About Anything

고독사 일보 직전 소개팅 어플 커넥팅 사용 후기

by 레블리첸 2020. 3. 4.

 

 

 

https://www.youtube.com/watch?v=-xRlEnr0cWA

 

▲ 이 광고를 보면 알 수 있듯 그냥 진짜 통화하는 어플이다.

 

 

 

마! 내가 이렇게 스윗한 남자다!

 

 

요즘 우울한 일이 있었다. 우울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대학교 개강은 연기되서 뜬금없이

집안에 꼼짝없이 박혀있게 생겼는데 4월까진 원격 강의로 대체한다고 하질 않나. 그렇다고

놀러다니자니 코로나 바이러스가 성황이라 친구들한테 놀러가자고 칭얼대기도 그렇고.

게다가 퇴직 후에는 집에서 얌전히 한국사 시험만 준비를 했는데 그마저도 시험 연기 되서

흐지부지되는 등 냉정하게 추산해보니 대략 4개월 가까이 집밖에 돌아다닌 역사가 없더라.

사람이 고립되면 정신부터 죽어가기 시작한다. 물론 4개월동안 돈 들어올 구석은 있었으니

재정적인 부분에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는데, 하여튼.

외로워서 미치겠더라. 간만에 이렇게 크게 외로움을 느껴본 적은 오랜만이었다. 누구라도

좋으니 만나고 싶었다. 아마 지금이 가장 심리적으로 약해진 상태인 것 같았다. 그때 마침

딱 이 어플을 보게 됐는데 호기심이 동해서 설치 후 냅다 통화를 연결해봤다. 아마 그때가

새벽 3시 정도였고 가슴이 너무 답답해서 숨도 제대로 못쉬고 있었는데 여차저차 연결이

되어 한탄을 좀 하니까 그래도 숨통이 좀 트이더라.

역시 사람과의 대화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안정감이 최고인 것 같다. 사랑으로 받은 상처는

새로운 사랑으로 지운다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니다. 고독으로 고독사를 하기 일보 직전

불특정한 누군가와 짧은 시간 이야기를 나누는 것만으로 언제 그랬냐는듯 마음이 가볍고

뿌옇게 깔려있던 안개가 조금은 걷힌 기분이 들었다.

 


커넥팅 어플 사용하기에는 어때?

 

 

아무래도 남자 생리상 남성 인구 대비 여성 인구가 8:2 정도가 되는 듯하다. 매칭 상대 필터로

연령대와 성별을 설정할 수 있는데 남성에게는 일일 통화권 4개를 주고 여성에겐 9개를 준다.

통화는 무조건 7분으로 고정되며 유료 재화인 '다이아'를 소모하여 10분 연장이 가능하고, 또

다이아를 소모하여 대화창을 열 수 있다. 하지만 다이아를 더럽게 많이 쳐먹기 때문에 그다지

애프터로 연결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진짜로 내가 매력이 없어서 그런 것이 아니라 다이아가

비싸고 재화량이 부족해서 그런 거다. 진짜다. 어흐흑 그렇다고 말해!

 

 

 

 

 

통화 7분이면 자기 소개만 해도 5분이 지나가버리기 때문에 너무나 짧다. 그리고 한달 뒤에나

한번 연결된 상대와 재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진짜 상대방을 감정 쓰레기통으로 취급해버리는

식으로 악용하는 유저들도 분명 있을 것이고, 통화를 해본 여성분들께서도 십중팔구가 그러한

경험을 겪어본 적이 있으시다고 하더라. 물론 비매너 신고 당하면 바로 영구 정지다.

내심 이 어플을 통해 새로운 인연을 한번 만들어보길 바랐는데 그건 사실 좀 어려울 것 같았다.

겨우 7분 떠들어서 상대에게 확신을 주기엔 나의 매력치가 높지 않으며 나도 상대도 다이아가

너무나 부족해서 애프터로 연결하기를 꺼려하는데 뭐가 되겠어. 그냥 떠드는 것만으로 마음의

위안을 얻는 게 고작인데 사실 그정도만으로 만족이다.

 


만족스러웠나?

'큰 기대'는 걸 수 없지만 한 번도 소개팅을 가져본 적이 없었던 내가 과연 이성과 연결이 됐을 때

제대로 말이나 꺼낼 수 있을런지 걱정했었는데 뭐 자연스럽고 편하게 술술 이야기를 꺼내더라고.

다행이구만 싶었다.

그리고 마치 모르핀을 맞는 것처럼 당장의 우울함을 잊게 해주고, 이렇게 다시금 재기할 수 있게

기분을 전환해주었다. 한편으로는 중독성이 걱정됐다. 통화가 끝나고 1시간 정도가 지나면 다시

묵직한 우울감이 슬그머니 가슴 위로 무겁게 얹혀져서 이걸 잊기 위해 다시 통화를 연결하고. 또

즐겁게 통화를 반복하다보면 어느새 하루에 4개 주어지는 통화권을 전부 쓰게 된다. 그때부터는

상대와의 전화 연결 없이 이 우울함을 이겨낼 방법이 안 떠오르게 된다. 아마 남성유저 중에서는

통화권 결제 때문에 돈을 꽤 많이 쏟아붓는 사람이 많겠구나 싶었다.

뭐, 나름 재미있으니까 한번 설치해서 겁내지 말고 통화 연결을 해보도록 하자.